2007년 1월 17일 수요일

테일즈위버 4.04 패치내용

안녕하세요. 테일즈위버팀입니다.
2007년 1월 9일 테일즈위버 Version 4.04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자세한 업데이트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테일즈위버 Version 4.04 업데이트>>
스킬
◈티치엘 쥬스피앙◈
의도되지 않게 추가된 스킬이 삭제되었습니다.
 "도트 힐"

기타
◈튜토리얼◈
퍼즐 비석 클릭 시 발생하는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기타◈
그 밖의 잘 알려지지 않은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정식서비스 4.01, 4.02, 4.03 버전, 공개테스트 4.03 버전의 패치를 지원합니다.
☞ 기타 버전의 클라이언트가 설치되어 있을 경우에는 최신 버전을 재설치 해주시기 바랍니다.

테일즈위버와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



4.04패치와 관련한 포스트를 올린다고 생각은 했었느데 계속 잊어버리는 바람에, 이제야 올립니다..
패치한지 벌써 일주일이나 지나버렸습니다...

이번 패치의 내용중 핵심은 도트힐이라는 스킬에 대한 부분입니다..

티치엘에 도트힐이라는 새로운 스킬이 추가되어 조금 이상하다고 생각했었는데 결국 삭제되었습니다.
아마도 새로운 캐릭터에 들어갈 스킬중 하나라고 보입니다...
다른 게임에서 도트(DoT)는 보통 Damage over Time, 즉 순간적인 데미지가 아닌, 지속적인 데미지라는 의미에서, 아마 티치엘의 마나키스와 같은 개념으로 HP를 채워주는 스킬로 보입니다..

새로운 캐릭터에 어느정도 백법이 들어갈 모양입니다...
현재 테일즈위버는 티치엘에 의존하는 강도가 너무 강한 것이 사실이기도 합니다...
챕터13을 클리어하느데도 상당한 수의 티치엘이 필요하고, 그밖의 상황에도 티치엘이 반드시 요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캐릭터가 한쪽으로 편중될 가능성이 있는데 이는 별로 바람직하지 못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점은 에피소드2 캐릭터에 어느정도 이를 보완할 수 있는 스킬들을 배치함으로써 어느정도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정도의 문제입니다..
새로운 마법 캐릭터들은 대체적으로 공격계 마법을 구사할 것으로 보입니다..(벤야는 모르겠습니다만..)
따라서 이들에 강력한 백법을 부여한다면 분명 밸런스의 문제가 일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티치엘의 장점은 백법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장점을 제거 해버린다면, 캐릭터의 특징은 사라지고 말 것입니다...
역시 밸런스, 쉬운 문제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래도 현재의 티치엘에 대한 심각한 의존현상은 해결될 필요성이 있습니다...

그밖에 잘 알려지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다는데, 항상 저 이야기는 나오지만, 뭘 개선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