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2월 4일 일요일

테일즈위버 공개 테스트 서버 V. 4.06업데이트

얼마전 테스트서버의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습니다.
업데이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테일즈위버팀입니다.
2007년 2월 1일 테일즈위버 공개 테스트 서버 Version 4.06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자세한 업데이트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테일즈위버 Version 4.06 업데이트>>
아이템
◈조슈아 관련 아이템◈
조슈아 아이템 3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푼시온, 모나스, 메기스톤 완드 추가
조슈아 조합용 무기의 능력치가 보정되었습니다.

퀘스트
◈각성 퀘스트◈
조슈아 각성 퀘스트가 수정되었습니다.
각성 퀘스트에 출몰하는 도플갱어가 죽지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몬스터
◈몬스터 추가◈
도플갱어(조슈아)가 추가되었습니다.

기타
◈NPC◈
클라드 플리마켓에 조슈아 동상이 추가되었습니다.
◈기타◈
깃발뺏기에서 조슈아 관련 대사가 수정되었습니다.
상태이상 스킬 속성에 따라 화면 상단 스킬 아이콘 위치가 다르게 표시됩니다.

☞ 공개테스트 4.05 버전의 패치를 지원합니다.
☞ 기타 버전의 클라이언트가 설치되어 있을 경우에는 최신 버전을 재설치 해주시기 바랍니다.

테일즈위버와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참조 : http://tales.nexon.com/board/201326595/262/
------------------------------------------------------------------------------------------------


테스트서버에서 테일즈위버를 플레이하지 않기 때문에 테스트 서버에 어떤 내용을 적용했는지는 잘 알지 못합니다...
조슈아에 대한 부분이 대다수입니다..
새로운 캐릭터의 추가는 그만큼 복잡한 모양입니다...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들에 대해서도 신경써야 하기 때문입니다...

어느 버전인지는 모르겠지만 새로운 어빌템을 추가했고, 아이템 옵션 순서의 변화, 아이템 적용 내용의 확인, 게임가드의 도입(nProtect로 추정됩니다.)등 정말 많은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어빌템이야 정식 서버에 어떤 모습으로 도입할지 미지수이기 때문에 할말이 얼마 없습니다...

아이템 적용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나 게임가드의 도입은 부분적으로 찬성합니다..
특히 아이템 적용 내용의 확인은 정말 괜찮은 생각입니다.
자신이 착용하고 있는 아이템과 하나하나 비교하지 않아도 한눈에 착용 모습까지 알 수 있게 해 놓았으니, 정말 편리할 것 같습니다..

게임가드의 도입은, 어느정도 찬성하고는 있지만 불편함이 또 따를 것 같습니다.
순전히 개인적인 부분이긴 하지만 현재 사용하고 있는 안티바이러스가 nProtect계열의 보안 프로그램과 충돌을 일으키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하긴 지금 사용하고 있는 안티바이러스가 심각하게 민감하다는 문제가 있기도 합니다.
또한 이로 인해서 어느정도 사양상승이 일어나지 않을지 걱정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하지만 잘만 사용한다면 기본적인 키로그나, 트로이목마를 이용한 해킹을 막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여러가지 봇 또는 핵이라고 불리는 프로그램도 어느정도 방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당연히 크래킹을 노리는 사람들은 이를 우회하는 방법을 찾으려고 할테고, 또 찾을 것입니다..
이러한 피해를 그래도 어느정도 줄일 수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정말 장점이 많은 방법일 것입니다...

언제나 개발이 느리다고 불만이긴 하지만 테일즈위버는 온라인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만큼, 조금씩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가 테일즈위버라는 게임성에도, 재미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으면 더욱 좋을 것입니다..
(물약 딜레이의 적용같은 행동은 하지 않았으면.. 밸런스의 조정이라고는 하지만, 이걸로 조정된 것이 있는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