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03-10

아즈망가대왕 캐릭터 분석 - 치요

제목은 분석이라는 거창한 이름을 쓰고 있지만 내용은 별 볼일 없습니다..
그냥 개인적인 생각정도의 내용입니다..
아즈망가라는 만화영화를 수차례 본 것도 아니고 한번 대충 본 정도이기 때문입니다...

우선 치요는 상당히 재미있는 설정을 하고 있습니다.
머리가 매우 좋아서, 초등학교에서 고등학교로 월반 했으며, 고등학교에서 또한 성적이 매우 우수합니다.
거기에 집이 매우 부유합니다...
나이보다 한참 어려 보이는 귀여운 외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운동신경은 비교대상이 고등학생인 관계로 뛰어난지 아닌지는 알 수 없습니다...
어쨋든 고등학생의 가운데 있으니, 운동능력이 매우 떨어진다고 생각해도 틀린 점은 없을 것 같습니다.

아즈망가란 작품은 특별히 부각되는 인물이 없긴 하지만, 그래도 가장 비중있는 인물은 바로 치요입니다..
어떻게 보면 잘 살고, 나이 어린데 공부 잘하면 정말 얄미운 캐릭터가 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작품들에서는 보통, 주변인물로 처리하거나, 비중있는 캐릭터라면 성격이 매우 나쁘든지, 매우 허약한 모습으로 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즈망가 대왕 같은 경우는 이런 문제를 귀여운 외모와, 가끔 어린아이 같은 재미있는 행동으로 완화하고 있습니다..

이 만화의 거의 모든 캐릭터들이 그렇듯이 정신세계가 독특합니다..
아즈망가대왕의 캐릭터에서 핵심이 되는 부분중 하나는 각각 인물들의 정신세계입니다.
어떤 측면에서는 고등학생보다도 더 나이먹은 사람처럼, 어떤 측면에서는 동심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두가지를 섞어 놓음으로써, 고등학생 가운데에서도 특별하게 어긋나는 점을 없게 만들고 있습니다.
또한 경쟁심리가 의외로 매우 강한 캐릭터입니다..
다른 일부 인물들처럼 이러한 경쟁의식을 직접적으로 표출하고 있진 않지만..(어떻게 보면 어린 아이들의 특징이기도 합니다..)

언제나 이런 종류의 만화가 그렇듯이, 뭐 현실하고는 상당히 동떨어진 내용입니다...
하지만 이런 점을 완화시키고 있는 캐릭터가 바로 치요입니다..
그 이유는 치요 보는 시각으로 만화를 기술하고 있는 부분이 많고, 또한 어차피 치요란 중요 인물이 현실과는 동떨어져 있기 때문에, 작품에서 현실감을 처음부터 기대하지 않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