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03-18

아즈망가 대왕의 캐릭터 - 유카리

이전의 치요(아즈망가대왕 캐릭터 분석 - 치요)와 사카키(아즈망가 대왕의 캐릭터 - 사카키(이태희))에 이은 글 입니다...
직업은 위의 캡쳐 이미지와 같이 고등학교 교사입니다...
담당과목은 영어이고 카구라와 카오린을 제외한 만화 주요 등장 인물들의 담임을 무려 3년동안이나 맡습니다.
교사라는 직업에도 불구하고, 하는 행동은 학생보다 더할 때가 가끔 있습니다..
오히려, 학생들의 일을 방해하고 괴롭히는 경우까지 있습니다...

오랜 친구이자 동료교사인 미나모(냐모)와 경쟁심리가 무척 강하며 내기를 무척 좋아합니다..
이런 이유로 체육대회 때 집착이 무척 심하기도 합니다..
만취하면 온갖 행태를 다 부리고, 불규칙한 생활에, 하는 행동 하나하나가 교사처럼 느껴지지 않는 등장인물입니다.

여러가지 자신의 프로젝트(예를 들면 성적-치요, 체육대회-사카기, 카구라 등)와 이름을 새로 암기하기 귀찮다는 이유로, 1학년 때부터 3학년 때까지 3년 내내 동일한 반을 유지하고 있기도 합니다...
이것으로 주요 등장 인물들이 계속 같은 반이라는 점을 이 작품에서는 설명하려 하고 있는 듯 합니다..
무척 덤벙대는 성격에 하는 일마다 실수 투성이이기도 합니다..
이것 외에도 나열할 것이 무척 많으나, 이 정도만 나열해도 충분히 짐작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식으로 이야기하면 무척 무능력하고 쓸데 없는 인물로 비춰지나, 실제 작품에서는 이렇게까지 심하게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아즈망가대왕의 등장인물 중 뚜렷한 비호감이 존재하지 않는 것이 한 이유겠지만, 실제 작품에서는 왠지 모르게 친근감이 느껴지는 인물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