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12월 26일 화요일

테일즈위버 캐릭터의 분류(자의적임)

- 물리데미지를 위주로 하는 유형

1. 베기형
주로 Hack위주의 스탯투자를 하게 되며 때에 따라서 딜레이 감소를 위해 Stab을 추가적으로 찍는 경우도 있습니다.
2. 찌르기형
위와 비슷하게 Stab위주의 투자를 하게되나, 주 스킬 이외의 스킬데미지 향상을 위해 Hack을 추가로 찍는 경우도 있습니다.
3. 물리 복합형
Hack과 Stab 양쪽 위주의 투자를 하게됩니다.
4. 결론
결과적으로 Stab은 딜레이 감소에 영향을 미치는 만큼, 어느정도의 Stab을 찍게됩니다.
따라서 중요한 점은 캐릭터의 베기/찌르기/물복과 같은 분류가 아닌 어떻게 스탯을 배분할 것인지 하는 문제일 것이나 아이템 선택시에는 분명 도움되는 점이 있음을 간과할수 없습니다.

- 마법데미지를 위주로 하는 유형
1. 인트형
주로 인트 위주의 투자를 하게됩니다. 물리데미지에서 Stab의 역할과 비슷하게 Mr또는 딜레이 감소의 역할 및 보조 스킬에 상승 작용을 일으키므로 부가적으로 Mr을 찍어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2. Mr형
보조적인 마법사의 유형에 사용되는 형태입니다. 공격 스킬은 없으나 데미지 딜링을 하는 캐릭터의 플레이를 도움으로써 간접적으로 경험치를 얻습니다.
3. 결론
역시 한가지 방향만 일방적으로 추구하기 보다는 여러가지 배분 방법을 통해 최적화를 위한 작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물리데미지와는 조금 다르게 보조스킬의 존재가 더욱 이러한 점을 강화시키고 있습니다.

-마법데미지와 물리데미지를 동시에 추구하는 유형
거의 이러한 형태는 마검이라고 불리는 유형입니다.
하지만 정확하게 정의하기 힘든 면이 많습니다.
배분 방식이 상당히 상이하기 때문에 역시 많은 연구가 필요한 유형입니다.

-결론
이러한 유형 분류는 결국 스탯이 여유가 발생함에 따라서, 스탯을 데미지 이외 딜레이및 보조 스킬의 최적화를 위해서 사용하게 되므로 어느정도 희석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분류 방법은 분명 유용한 점이 있는 것이 또 사실입니다..
온라인 게임이라는 특징상 지속적인 패치를 통해 게임 내용이 변화한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이러한 분류는 결국 상대적인 분류라는 한계를 가지고 있긴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